티스토리 뷰

반응형


뭔가 기분 좋은 꿈을 꾸고 나면 로또에 당첨될 꿈인가 싶어서 주말을 기대하며 로또를 사 보지만 정작 당첨번호와 내 번호를 확인해 보면 3개 맞기도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로또 번호가 1개나 2개 맞으면 꽝이고 3개부터 당첨금이 지급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로또번호 4개 맞으면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가 갑자기 궁금해지더라구요. 로또 4개 맞으면 등수와 당첨금액, 당첨금 수령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로또 4개 맞으면

로또는 1번부터 45번까지 45개의 번호 중 6개의 번호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요. 번호 전부를 자신이 선택하는 수동 방식이 있고, 자동으로 구입할 경우에는 번호가 자동으로 선택되어 나오는데, 6개 번호 중 일부는 직접 선택하고, 일부는 자동으로 정해지게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어요.


로또 4개 맞으면


45개 번호 중 6개의 번호와 보너스 번호 1개가 추첨이 되는데요. 1등은 당첨번호 6개의 숫자가 모두 일치해야 하구요. 2등은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번호 1개가 일치하면 되어요. 3등은 당첨번호 5개가 일치해야 하고, 로또 번호 4개가 맞으면 4등이네요. 로또번호가 3개 맞으면 마지막 당첨등수인 5등이예요.



로또 당첨금액은 당첨번호 숫자 3개가 일치하는 5등과 4개가 일치하는 4등은 고정이 되어 있구요. 1등, 2등, 3등은 금액이 회차별로 변하게 되는데요. 한 주의 복권 판매량에 따라 복권기금 누적액과 1등 당첨금액이 달라지게 된다고 해요. 복권판매량이 많을수록 복권당첨액도 커지게 되는데요. 판매량은 딱히 제한이 되지는 않구요. 복권추첨 당일에도 판매 마감시까지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로또 번호 3개 맞춘 5등의 당첨금액은 5천원이고, 번호가 4개 똑같은 4등은 5만원의 당첨금액을 받게 되어 있는데요. 4등과 5등의 경우 복권판매점과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당첨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당첨금을 지급받을 때는 당첨복권이 꼭 필요하니 챙겨가야 해요. 그리고 요즘은 로또를 인터넷으로도 살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입한 경우는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이 된다고 하네요. 


로또 4개 맞으면


 1등 당첨자는 농협은행 본점에 가서 로또당첨금을 수령해야 하구요. 2등과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수령을 할 수 있어요. 1, 2, 3등 당첨자는 당첨복권이외에 신분증을 지참해야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으니 챙겨가야 해요.



로또를 여러장 샀을 때는 번호 맞춰보는 것도 일인데요. 동행로또 홈페이지에서는 로또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당첨여부를 확인해 주는 페이지가 있더라구요. 이때 회차를 확인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번호가 맞았는데 다른 회차 번호라면 괜히 기대했다가 실망하게 되니까요.


로또 4개 맞으면


그렇다면 번호별로 얼마나 당첨이 되었는지가 궁금해져서 찾아 보니 로또 1회부터 현재까지 번호별 당첨횟수를 정리한 자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찾아 보니 43번이 총 161회가 나와서 가장 많이 당첨이 된 번호이구요. 두번째로 많이 당첨된 번호는 27번과 34번으로 152회 당첨이 되었네요.


로또 4개 맞으면


잘 안 나온 번호는 22번으로 108회 당첨이 되었는데요. 가장 많이 나온 43번이 161회 당첨된 것에 비하면 많이 성적이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그 다음은 9번이 110번 당첨이 되었고, 23번도 113회로 낮은 성적을 보이고 있더라구요.

잘 나오는 번호가 계속 잘 나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번호 6개 중 한 두개의 번호를 못 고르고 고민할 때는 자주 나온 번호 43, 27, 34번을 택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로또를 너무 많이 사고 거기에 의지하게 되면 큰 문제가 되겠지만 기분전환으로 한 두개씩 사는 것은 일주일을 좋은 기대를 품고 살게 만들어주니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