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보면 기프트카드 종류가 꽤 많던데요. 신한카드에도 기프트카드가 있더라구요. 저는 신한 기프트카드는 처음 들어봐서 생소했는데 신한 기프트카드를 살펴 보니 체크카드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선물로 주고 받기 좋을 것 같네요. 굳이 내가 쓰려고 살 필요는 없을 듯 하구요. 



신한 기프트카드는 일반형, 충전형, 제휴형 세 가지로 크게 구분이 되는데요. 일반형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프트카드라고 해요. 일반형에는 신한 기프트카드 블랙과 신한트래블카드 두 종류가 있는데 모두 5만원권, 10만원권, 20만원권, 30만원권, 40만원권, 50만원권으로 구분이 되어져 있네요.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

신한 기프트카드는 먼저 카드 사용 전 기프트카드 수령등록을 한 다음, 사용하게 되어 있어요. 신용카드 처음 받으면 사용 등록을 한 후 사용하는 것처럼, 기프트카드도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ARS 로 등록한 후 사용을 하면 되어요.




ARS 전화로 사용등록을 하려면 전화 1544-7500 번으로 전화를 한 후 3번 신한기프트카드 이용을 누르고, 1번 기프트카드 수령등록 코드를 눌러 등록할 수 있어요.

ARS 사용등록 방법 : 전화 1544-7500 -> 3번 -> 1번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

신한기프트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신한카드나 신한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서 거의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예외적으로 사용이 제한된 가맹점이 있어서 사용제한 가맹점을 알아 두는 것이 편리해요.



사용제한 가맹점으로는 먼저 자체 상품권 발행이 되는 가맹점을 들 수 있는데요. 자체 상품권이 있는 신세계나 현대, 롯데, NC백화점, 이마트, 킴스클럽과 코스트코, 위메프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어요. 대형마트에서는 거의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더라구요.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


또, 환금성 거래라고 금이나 화폐류, 상품권과 같은 것들은 신한 기프트카드로 구매를 할 수 없구요. 또 항공료나 기내판매, 공항면세점과 같이 외화 결제 가맹점에서도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어 있네요. 

실시간 승인절차를 거치지 않는 가맹점에서도 사용을 할 수 없는데요. 공중전화나 여행사, 톨게이트 및 고속도로 휴게소 등이 해당이 되구요. 통신요금과 같이 정기적으로 납부 하는 대금도 결제를 할 수 없게 되어 있어요. 취소수수료가 부과되는 가맹점인 열차, 철도, 고속버스 예매 시에도 사용할 수 없네요.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메인메뉴에서 카드 > 기타카드 > 기프트카드 > 사용서비스 > 사용내역/잔액조회 화면으로 들어가서 기프트 카드번호와 카드고유확인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잔액조회가 가능해요.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


신한 기프트카드 환불방법

신한 기프트카드는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는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어요. 환불 신청방법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ARS 전화로 신청을 할 수 있구요. 신한카드 지점이나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도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처


잔액 환불은 신한카드 대금 결제 계좌나 체크카드 계좌 또는 보유 계좌로 처리가 되구요. ATM 자동화기기에서도 환불신청을 하고,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신한 기프트카드는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구입을 할 수 있네요. 신한 기프트카드의 사용처와 사용제한 가맹점, 잔액조회와 환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게 주의해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