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로 은행이나 저축은행의 예금과 적금 중 소멸시효가 지났는데도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와 있더라구요. 이 뉴스를 보고 나니 우체국 예금이 있었던 기억이 나서 오랫만에 잔액조회를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체국 잔액조회

우체국 잔액조회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ARS 전화로 확인하는 방법과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이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체국 잔액조회


1. ARS 전화 이용

우체국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우체국 예금 잔액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우체국 금융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1900번1588-1900번 두가지예요. 두 가지 번호 중 하나로 전화하면 ARS 서비스를 이용해서 잔액조회나 계좌이체 등 텔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우체국 고객센터 1599-1900번이나 1588-1900번으로 전화를 한 다음 잔액조회를 위해서는 코드번호 1번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어요. 거래내역조회는 2번을 누르면 가능하네요.


우체국 잔액조회


우체국간 이체는 31번, CMS 이체는 32번, 다른은행으로 이체는 4번, 체크카드 사용등록은 51번, 체크카드 이용내역 조회는 52번, 체크카드 이용한도 조회는 53번이구요. 그 밖에 체크카드 포인트 조회나 경조금 및 기타서비스도 ARS 전화를 이용하여 할 수 있어요.



우체국 예금 잔액조회를 ARS 전화로 확인 가능한 시간은 평일과 토, 일, 공휴일 모두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을 할 수 있네요. 18시 이후에는 일부 이용안내와 분실신고만 가능하다고 해요.

우체국 잔액조회


각종 비밀번호 오류나 분실, 인터넷뱅킹 거래중 오류에 관해서도 1599-1900번이나 1588-1900번으로 전화하면 문의를 할 수 있구요. 인증서관련 문의는 1577-8787번으로 하면 되고, 보안모듈 다운로드 관련 사항은 1644-4128번으로 전화하면 되네요.


2. 인터넷뱅킹

인터넷 뱅킹으로도 우체국 예금의 잔액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일단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려면 인터넷뱅킹을 우체국에서 신청해야지만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우체국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인터넷 뱅킹으로 접속하면 잔액조회와 계좌조회가 가능해요.

우체국 잔액조회


3. 스마트뱅킹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우체국 예금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뱅킹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우체국스마트뱅킹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폰의 경우에도 앱스토어에서 우체국스마트뱅킹 앱을 검색하여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어요.

우체국 잔액조회


스마트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은 처음 단계에서 신청을 해 두어야 해서 바로 확인을 할 수는 없는 점이 좀 불편하긴 하지만 계속해서 사용할 때는 오히려 편리한 것 같아요.

ARS 전화를 이용하면 텔레뱅킹이나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지 않아도 바로 잔액조회가 가능하니 편리한 방법으로 사용하여 확인하면 될 것 같네요. 우체국 잔액조회와 계좌조회 방법, 우체국 ARS 전화 안내번호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