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대폰 가격이 워낙 비싸다 보니 새 휴대폰 장만할 때 보조금을 받고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 같은데요. 보조금을 받고 나면 일정기간 이내에 휴대폰을 해지할 때 위약금을 부담하게 되잖아요. 평소에는 위약금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 보니 어디서 위약금을 조회해야 할지 궁금해져서 SKT 위약금 조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어요.



SKT 위약금 조회

skt 위약금 조회


SK 텔레콤 위약금 조회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 t world 홈페이지, 전화, 대리점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그중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한데요. 먼저 휴대폰에서 T world 앱으로 확인하는 방법 먼저 알아볼게요.


1. 모바일 T world 앱

SKT을 이용하는 분들은 스마트폰에 T world 앱이 거의 설치되어 있을텐데요. T world 앱을 이용하면 모바일로 간단하게 SKT 위약금을 조회할 수 있어요.




휴대폰에 티월드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티월드를 검색하여 설치하여 접속하면 되어요. 모바일 티월드 앱을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에 나의 가입 정보라는 메뉴가 있어요.


skt 위약금 조회


나의 가입정보 메뉴로 들어가면 약정할일/기기상환 정보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약정기간 남은 것과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skt 위약금 조회


여기서 지원 약정금액과 약정 시작/종료일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원 약정금액이 바로 해지 할 경우에 내야 하는 위약금이예요. 모바일 티월드 어플만 있다면 간단하게 남아 있는 위약금과 약정기간을 확인할 수 있네요. 

skt 위약금 조회


휴대폰을 잃어버리거나 아니면 휴대폰이 고장나서 새 휴대폰으로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모바일 티월드에서 위약금 조회를 할 수 없을 상황이 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말고 컴퓨터 인터넷을 이용하여서도 SKT 위약금 조회를 할 수 있어요.



2. 인터넷 T world 홈페이지

T world 홈페이지에서도 SKT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T world를 검색하여 나오는 T world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myT 메뉴를 이용하면 확인이 가능해요. my T 메뉴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구요. 로그인 하여 나의 가입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skt 위약금 조회


myT를 클릭하고 로그인하면 나의 가입정보 메뉴가 나오는데요. 나의 가입정보 메뉴로 들어가면 위약금과 남은 약정기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skt 위약금 조회


나의 가입정보로 들어가서 단말기 약정 할인 메뉴를 보면 T지원금 약정과 약정위약금이 있는데요. 지원약정 금액과 약정기간이 바로 보이지가 않게 되어 있어요. 가려진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다시 본인 인증을 해야 볼 수가 있게 되어 있네요.


skt 위약금 조회


지원약정 금액과 약정기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myT 아래에 가려진 정보보기를 눌러서 본인 인증을 해야 해요.


skt 위약금 조회


가려진정보보기로 인증을 하고 나면 약정기간과 남은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로 확인하는 것은 모바일 앱보다 약간 번거롭긴 하네요.


3. 전화

SK텔레콤 고객센터로 전화해도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SK 텔레콤 가입된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 번으로 전화하면 알아볼 수 있구요. 일반전호로는 1599-0011 번으로 전화하여 상담사 연결 후 확인할 수 있어요. 


4. 대리점 방문

SKT 위약금 조회는 SK 텔레콤 대리점이나 지점을 방문하여도 확인을 할 수 있네요.


이상으로 SKT 위약금 조회 방법과 약정기간 남은 것 확인하는 방법 알아 보았는데요. 모바일 T world 앱으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었고, 인터넷 T world 홈페이지나 SK텔레콤 고객센터로 전화하여도 확인할 수 있고, 대리점을 방문하여도 알아 볼 수 있는 것이었네요. 4가지 방법 중 편리한 방법 이용하여 확인하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