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해 저는 걷기를 하면서 간단히 운동을 시작하려는 다짐을 했구요. 또 영어공부를 시작해볼까 하고 있어요. 진지하게 공부로 한다면 시작하지도 않고 포기할 것 같아 라디오로 재미있게 들으면서 영어공부를 해 볼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예전에 들었던 굿모닝 팝스가 생각나서 KBS 라디오 듣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KBS 뿐 아니라 MBC나 SBS 방송사에서는 각각 자신의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KBS 라디오는 콩이라는 귀여운 이름의 라디오 프로그램이 있네요. MBC 라디오는 미니, SBS 라디오는 고릴라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KBS 콩 라디오


KBS 라디오는 콩을 설치하면 들을 수 있는데요. 컴퓨터로 들을 수 있는 콩 프로그램도 있고,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들을 수 있는 콩 어플도 있는데요. 저는 둘 다 설치를 해 봤어요. PC에 설치하여 컴퓨터로 다른 일을 하면서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좋은 것 같고, 또 이동중에는 스마트폰에서 라디오를 듣는 것도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더라구요.




컴퓨터에서 KBS 라디오 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려면 KBS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KBS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메뉴들 중에 "라디오"를 선택하여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KBS 콩 라디오


KBS 홈페이지에서 라디오로 들어가면 KBS 라디오 프로그램들이 소개되어 있구요. 맨 아래 쪽으로 계속 내려가 보면 KBS 라디오 KONG 소개가 나오고 앱 설치할 수 있는 버튼들이 보여요.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는 버튼도 있고, PC 콩 앱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에 콩 앱을 설치할 수 있네요.


KBS 콩 라디오

KBS 콩 라디오


PC 콩 앱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실행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구요. 파일을 실행하면 콩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어요.



PC에 콩 앱을 설치할 때 설치를 시작하는 화면을 캡쳐한다는 걸 놓쳐 버리고 설치 완료 화면만 캡쳐를 해 두었네요. 실행 버튼만 누르면 되니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설치가 되더라구요.


KBS 콩 라디오


KBS KONG 을 설치하고 실행을 해 보니 KBS 라디오의 종류가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맨 처음 화면으로는 HappyFM 에서 방송중인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지금은 이상호의 드림팝이 나오고 있네요.


KBS 콩 라디오


HAPPY FM 옆에 > 표시를 누르니 3 Radio, Classic FM, Cool FM, 한민족방송, KBS World, 1 Radio 순서로 채널을 바꿔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원하는 채널로 맞춰서 들으면 되더라구요. 지금 방송중인 라디오를 들으면서 채팅도 가능해서 재미있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도 있구요. 선곡표도 옆에 나와서 노래제목도 볼 수 있어서 편리한 점이 많네요. 그런데 PC 콩 앱에서는 실시간으로 방송중인 라디오만 들을 수 있고, 다시 듣기하는 메뉴는 보이지가 않네요. 다시듣기는 KBS 라디오 홈페이지에서 들어야 하는 것 같아요.


KBS 콩 라디오


KBS 라디오 홈페이지에서 듣고 싶은 프로그램을 찾아 클릭하면 다시듣기 메뉴가 나오구요. 다시듣기 메뉴로 들어가고 듣고 싶은 날짜를 클릭하면 그 날짜에 해당하는 라디오를 들을 수가 있어요.


KBS 콩 라디오

KBS 콩 라디오


PC에서는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다시 듣기를 해야 하는데요. 스마트폰에 콩을 설치하면 실시간 라디오를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시듣기도 가능해요.



컴퓨터에서와 마찬가지로 콩 앱을 다운 받으면 현재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구요. PC에서처럼 채널을 선택하여 듣고 싶은 것을 골라서 들을 수 있어요. 또 왼쪽 윗부분에 가로 세줄로 되어 있는 메뉴를 누르면 전체 메뉴 화면이 나오구요. 다시듣기와 편성표, 주파수 안내등을 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KBS 콩 라디오


다시듣기를 눌러 보니 여러 프로그램의 이름들이 뜨네요. 그 중 듣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들으면 되어요.


KBS 콩 라디오


KBS 라디오 콩 설치하여 편리하게 다시 들을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저는 스마트폰 앱에 설치된 콩 앱을 주로 사용할 듯 합니다. 놓쳤지만 다시 듣고 싶은 프로그램도 간단하게 다시듣기를 할 수 있으니까요. KBS 콩 프로그램 설치와 다시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