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번 카페에 가서 청귤에이드를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집에서 마셔 보려고 청귤청을 샀어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워 감기에 걸리기 쉽다는데 때가 때이다 보니 감기도 걸리면 안 될 시기잖아요. 청귤차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하나 사서 먹어 보려고 했지요.



오늘 택배가 와서 얼른 뜯어 한 잔 맛을 보려고 했는데 청귤청 뚜껑이 절대 열리지 않는거예요. 유리병은 잘 안 열리는 경우도 가끔씩 있는데, 특히 과일잼이나 과일청같이 설탕에 절여져 끈적한 상태의 음식들이 들어 있는 경우에는 더 안 열리는 것 같아서 애를 먹게 될 때가 많네요.


유리병 안열릴때


게다가 저는 2리터 짜리 큰 유리병에 들어 있는 청귤차를 샀기 때문에 병이 커서 잡고 돌리기가 더 어렵더라구요. 한 손에 뚜껑이 쏙 들어와 잡히지가 않아서 더 힘들고 청귤차를 왜 샀나 싶은 후회도 들던데 아무튼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를 시도해 보았어요.


유리병 안열릴때


유리병 안열릴때

1. 고무장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방법이 바로 고무장갑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고무장갑을 끼고 유리병의 뚜껑을 열게 되면 마찰력이 커지면서 힘이 더 많이 가해져서 뚜껑이 보다 쉽게 열린다고 해요.

유리병 안열릴때


고무장갑을 끼고 병을 돌려서 열면 왠만한 유리병은 열렸던 경험으로 이번에도 도전해 봤지만 청귤차의 유리병은 열리지 않았어요. 이번에는 안 열렸지만 유리병 잘 안열렸던 때 거의 대부분 성공했던 방법이니 유리병이 안 열릴 때 제일 먼저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수저로 병뚜껑 두드리기

두번째 방법으로는 숟가락을 이용해서 유리병 뚜껑을 쉽게 여는 방법인데요. 숟가락으로 병뚜껑의 위쪽과 옆부분을 두드려 준 다음, 병뚜껑을 열면 보다 쉽게 유리병을 열 수 있다고 해요. 


유리병 안열릴때


하지만 청귤차 뚜껑은 쉽게 열리지 않았습니다. 숟가락으로 여러 번 두드린 다음 고무장갑을 끼고 열어 보았는데 열리지 않더라구요.



3. 헤어드라이어

병뚜껑에 직접 열을 가해 주어 뜨겁게 해 준 다음 유리병 뚜껑을 열면 쉽게 유리병이 열린다고 해요. 헤어 드라이어를 병뚜껑에 가까이 대고, 뜨거운 바람을 불어 주어 뚜껑을 데운 후에 열 수 있어요.


유리병 안열릴때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할 때는 금속 재질의 병뚜껑일 때 사용해야 한다고 해요. 플라스틱 재질의 뚜껑에 헤어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을 불어 주게 되면 플라스틱 뚜껑이 녹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우리 집에 있는 헤어 드라이어는 그렇게 뜨겁지가 않아서 일까요. 아무튼 이번에도 저는 실패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분들은 성공하기도 한 것 같으니 유리병이 너무 안 열릴 때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4. 끓는 물에 넣기

유리병을 끓는 물에 넣어 두었다가 뚜껑을 열면 쉽게 병을 열 수 있다고 해요. 냄비에 물을 붓고 뚜껑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끓여 주어요. 물이 뜨거워지면 불을 끄고 5분정도 기다린 다음 뚜껑을 열면 되는데요.


유리병 안열릴때


물이 끓기 전에 찬물에 유리병을 넣는 것이 좋아요. 물이 끓은 다음 차가운 유리병을 갑자기 뜨거운 물에 넣게 되면 유리병이 깨질 수 있으니 찬 물에 넣고 같이 끓여서 온도차이가 급격하게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뚜껑이 물에 닿아야 하니 유리병을 뒤집어 냄비에 넣고 물을 끓여주면 되는데 물에서 꺼내면 뚜껑이 엄청 뜨거우니 주의해서 열어야겠어요.


유리병 안열릴때


저는 끓는 물에 넣었다가 빼도 잘 열리지 않아서 숟가락을 병의 틈새로 넣어서 공간을 만든 다음, 열어 보니 드디어 유리병의 뚜껑이 뿅 소리와 함께 열리더라구요. 유리병이 안 열릴 때 최종적으로 열었던 저의 방법은 1) 뜨거운 물에 병을 뒤집어 넣고 끓인 다음, 2) 병의 틈새에 수저를 넣어서 틈을 만들고 3) 고무장갑을 낀 상태로 유리병을 돌려 열었더니 안 열리던 유리병이 열리게 되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유리병 안열릴때


3가지 방법을 모두 혼합하여 열게 되었던 청귤차, 어렵게 열었던 만큼 맛도 좋았습니다. 유리병 안 열릴때는 뜨거운 물에 유리병을 뒤집어 넣고 끓인 다음, 유리병 뚜껑 틈새에 수저를 넣어 공간을 만들어 주고, 고무장갑을 낀 채 뚜껑을 돌린다면 정말 안 열리는 유리병도 열 수 있다는 저의 경험담이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