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반지 호수 재는법 집에서도 간단해요

언제나행복하게 2020. 7. 5. 23:27
반응형


반지 살 때 예전에는 항상 매장에 가서 구경하고, 또 손에 맞는 사이즈를 껴 보고 없다면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가 없다면 주문을 해서 받는 식으로 구입을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금으로 된 고가의 제품이라서 그랬던 것 같아요. 살 때 보증서도 항상 껴서 같이 받기도 했구요. 하지만 요즘에는 금값이 너무도 많이 올랐고, 그래서인지 패션 아이템으로의 반지도 많이 끼게 되는 것 같네요.



요새는 반지를 온라인 상에서도 많이 구입을 하게 되는데요. 반지를 구입할 때 오프라인 매장에서 산다면 반지 호수를 매장에서 링게이지와 같은 도구로 정확히 측정을 할 수 있겠지만 온라인에서는 반지 호수를 알고 있어야만 손가락에 맞는 반지를 구입할 수 있으니 집에서 반지 호수 재는 법을 알아야 반지를 딱 맞게 살 수 있겠어요.


반지 호수 재는법


반지 호수 재는법

반지 호수를 정확하게 측정하려면 링게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긴 한데요. 집에 링게이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을 거에요. 알아보니 1만원대에도 살 수 있긴 하더라구요. 정확히 반지 호수를 재야 한다면 링게이지를 구입하는 것이 좋지만 굳이 링게이지를 이용하지 않아도 반지 호수를 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반지 호수 재는법


반지 호수를 집에서 재는 방법으로는 실이나 얇은 종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실을 이용한다면 늘어나지 않는 실을 사용해야 정확히 반지 호수를 잴 수 있어요. 힘껏 당겼을 때 늘어나는 실이라면 정확히 호수를 측정하는데 적당하지 않으니 늘어나지 않는 실을 준비해야 해요. 얇은 종이를 이용할 때는 종이를 약 5밀리미터 정도로 얇게 잘라서 사용하거나 포스트잇을 사용해도 좋고, 아니면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해도 편하게 호수를 잴 수 있네요.




먼저 실이나 얇은 종이류 (포이스잇이나 마스킹테이프)를 준비한 후 손가락의 가장 두꺼운 부분을 둘러 주세요. 손가락 중 마디가 가장 두꺼운 분은 마디 부분에 종이나 실을 둘러서 반지 사이즈를 정해야 하구요. 반대로 마디보다 손가락이 더 두꺼울 경우에는 손가락 안 쪽 가장 두꺼운 부분에 실이나 종이를 둘러서 반지 호수를 재야 해요.


반지 호수 재는법


실이나 종이를 한바퀴 돌려서 시작부분과 끝부분이 만나는 곳에 펜으로 표시를 하면 되는데요. 얇은 종이나 실을 손가락 두꺼운 부분에 한 바퀴 돌릴 때는 꽉 당겨서 팽팽하게 하면서 감아 주는 것이 중요해요. 헐렁하게 감을 때는 정확히 반지 사이즈를 잴 수 없으니 꼭 팽팽하게 당겨주면서 감아야 하니 혼자 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그 다음 펜으로 표시한 실이나 종이를 펼쳐서 자로 둘레 길이를 재면 반지 호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1mm 차이로 반지 호수가 한칸씩 왔다갔다 달라질 수 있으니 손가락 두꺼운 부분에 실이나 종이로 감을 때 팽팽하게 당겨서 정확히 표시하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반지 호수 재는법


반지 호수는 가장 얇은 것이 1호부터 시작해서 30호까지 있는데요. 방금 확인한 손가락 둘레 수치를 이용하여 아래의 표에서 맞는 반지 호수를 찾아 내면 되어요. 손가락둘레를 보면 한 호당 1밀리미터 씩 올라가기 때문에 1밀리 차이가 나면 한 호수가 차이난다는 걸 볼 수 있어요. 


반지 호수 재는법


집에 다른 반지가 있는데 정확한 호수를 몰라 확인하고 싶을 때는 반지 안지름을 확인하여 호수를 알아 볼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반지안지름은 반지 안쪽을 자로 재면 되니 손가락둘레로 반지 호수를 재기 힘들면 맞는 반지를 이용해서 반지 호수를 재어도 될 것 같아요.


반지 호수 재는법


손가락 두께는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잴 때와 밤에 잴 때도 다르고 컨디션에 따라 손가락 둘레가 달라질 수도 있는데요. 계절에 따라서도 같은 반지가 딱 맞게도, 크게 느껴지게도 한다고 해요. 여름에는 날씨가 습해서 반지가 손에 딱 맞게 느껴지더라도, 겨울에는 같은 반지를 꼈을 때 헐렁하게 느껴지게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반지 호수 재는법


본인의 컨디션을 고려하여 적당한 시간에 반지 호수 재면 될 것 같아요. 집에서도 실이나 종이로 간단하게 링게이지 없이 반지 호수 재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