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취업을 하기 위해서나 다른 일에도 운전면허 취득일자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운전면허증을 갱신한 이후에는 면허증에도 운전면허 취득일이 나와 있지 않아서 면허취득일은 도대체 어디에서 확인해야 하는지 궁금했었는데 정말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운전면허 취득일 확인려면 경찰청교통민원 사이트인 이파인 (www.efine.go.kr)에 접속하면 할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본인의 운전면허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파인 말고 정부24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저는 이파인이 좀 더 간편하게 느껴지네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먼저 경찰청교통민원24 사이트인 이파인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많이 보는 메뉴 중 운전면허 조회 메뉴를 클릭해도 되구요. 운전면허 조사예약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 가면 아래에 하부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운전면허 조회 메뉴를 누르면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가능해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운전면허 조회 메뉴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되어요. 먼저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그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은행 공인인증서가 보이게 되고,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 혹시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발급을 받아서 본인 인증을 해야 운전면허 조회가 가능하니 먼저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해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기 전에 보안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그러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해야 운전면허 조회가 가능하네요. 절차가 간단하기는 한데 저는 보안프로그램 설치에 시간이 조금 걸렸네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나면 운전면허 조회 화면이 나오는데요. 면허기본정보로 성명과 주민번호, 면허번호가 나오구요. 면허상세정보로 주소지 관서와 국적, 주소, 소지종별, 면허상태, 면허조건은 물론 갱신일자도 확인할 수 있어요. 또 갱신한 경우에는 갱신날짜와 이유에 대해서도 정보가 나오네요. 저는 분실로 한 번 갱신한 적이 있어서 갱신이유는 분실이라고 나오더라구요.



운전면허 취득일은 맨 아래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면허종별목록에 종별리스트 옆에 발급일자가 날짜로 나오는데 그게 바로 운전면허 취득일이라고 보면 되어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직접 경찰서에 방문해도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가능하지만 굳이 방문 확인할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운전면허 취득일이 가능하니 이파인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상으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