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BC TOP 포인트 사용처, 유효기간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20. 7. 29. 23:10
반응형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현금을 안 가지고 다녀도 되는 점이 최고의 장점이지만, 특정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받을 수 있는 할인도 무시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가 저는 할인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가 없으면 뭔가 손해보는 기분이 들어 여러 종류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게 사실 현명한 소비 습관은 아니지만 제 나름의 절약 작전이라고 위안을 삼고 지내고 있어요.



신용카드 사용시 할인 혜택 말고 또 다른 장점은 카드 포인트나 마일리지가 적립되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점인 것 같아요. 카드사마다 카드 사용액에 비례하여 포인트가 적립되고 있는데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BC카드 탑 포인트 사용처 알아볼게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BC TOP 포인트 사용처


일단 BC TOP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BC 탑포인트 조회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BC card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메인 화면의 메뉴에서 이벤트/혜택 아래에 있는 포인트/마일리지 메뉴를 누르면 되어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포인트/마일리지 메뉴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네요. 아이디/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있는데 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하니 편하더라구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항상 외워도 헷갈리고 까먹고 해서 로그인 할 때마다 아이디 찾기와 비밀번호 찾기 하느라 진땀 빼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니 간편하더라구요. 저는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로그인을 했어요.




로그인하고 나면 BC top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8200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되어 있었어요. 오늘 날짜로 소멸 예정 TOP 포인트도 아래에 작게 나와 있는데 아직 소멸 예정인 포인트는 없네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포인트가 있으니 어떻게 사용할지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비씨 탑포인트는 포인트 전환, 포인트 계좌 입금, 카드 대금 납부, 연회비 포인트 결제, 페이북 쇼핑, 포인트 기부 이렇게 여섯가지 방법으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1. 포인트 전환

포인트 전환은 BC 탑포인트를 다른 포인트로 전환 할 수도 있고, 반대로 다른 포인트를 모아서 BC TOP 포인트로 전환을 할 수도 있는데요. BC TOP 포인트를 다른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곳은 대한항공, BC마일즈, 포인트파크 이 세군데네요. 대한항공의 경우 탑포인트 3만 이상인 경우 전환이 가능하구요. 2천포인트 단위로 20포인트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로 전환이 된다고 해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BC마일즈도 3만 포인트 이상인 경우 전환이 가능하구요. 탑포인트 1500포인트당 10 BC마일로 전환이 되어요. 포인트파크는 1포인트 이상 전환이 가능한데 하루에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전환이 가능하고, 월간으로는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전환이 되어 다른 곳과 반대로 최대 전환 포인트에 제한을 주었더라구요.



2. 포인트 계좌 입금

BC TOP 포인트는 현금화 하여 계좌로 입금을 받을 수 있어요.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도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신청 가능 포인트를 조회하여 본인의 은행 계좌로 입금을 신청할 수 있어요. 하지만 카드로 충전한 탑포인트는 현금으로 출금할 수 없다고 되어 있네요. 탑포인트를 사용하려고 하지만 부족한 경우 현금으로 탑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는데 이렇게 충전한 포인트는 다시 현금화 할 수 없다는 내용이예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3. 카드대금 납부

그리고 BC TOP 포인트는 카드결제 대금으로 차감 청구를 하여 포인트로 카드대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저는 카드 포인트는 카드대금 납부할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은 것 같아서 포인트가 좀 더 모아지면 카드대금 결제에 탑포인트를 사용하려고 해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4. 연회비 포인트 결제

비씨 탑포인트를 카드 대금 결제 뿐 아니라 연회비 결제에도 사용을 할 수 있어요. 연회비 포인트 결제도 탑 포인트로 가능하네요.


5. 페이북 쇼핑

비씨카드 쇼핑몰 이름이 페이북 쇼핑인 것 같은데요. 페이북 쇼핑에서도 비씨 탑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가전제품이나 생활용품, 스타일,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모여있는 쇼핑몰인데요. 이벤트도 있어서 잘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득템이 가능해 보이네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6. 포인트 기부

BC TOP 포인트로 기부도 가능한데요. 복지단체나 정치 후원금으로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최소 1포인트부터 기부가 가능하고, 1포인트가 1원으로 전환이 된다고 해요.

BC TOP 포인트 사용처


BC TOP 포인트 유효기간

TOP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월부터 5년, 즉 60개월간 사용할 수 있구요. 먼저 적립된 포인트 순으로 60개월이 지나면 소멸된다고 해요. 2020년 7월에 적립된 포인트는 2025년 7월 1일에 소멸되는 거네요.

BC TOP 포인트 사용은 위에 나와 있는 곳 이외에도 BC TOP 포인트 가맹점에서 사용하고 적립할 수 있다고 하니 적립된 포인트 유효기간 지나서 사라지기 전에 잊지 말고 사용해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