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는 시간 맞춰 TV 앞에 앉아서 드라마나 예능을 보는 것보다 웨이브나 티빙,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로 TV 프로그램을 많이 보는 시대가 된 것 같아요. 드라마 시청률을 보더라도 예전에는 20-30 퍼센트 넘어가는 것들도 꽤 있었고 심지어는 50퍼센트를 넘는 드라마도 있었는데 요즘은 10퍼센트를 넘기는 것도 대박 치지 않으면 어려운 상황이 되어 버렸네요.



웨이브는 티빙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OTT 서비스인데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티비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2019년 기존의 POOQ와 oksusu가 합쳐져서 새로운 이름 웨이브로 만들어졌네요. 저는 SK 텔레콤을 사용하다 보니 옥수수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옥수수를 사용하다가 웨이브로 바뀌면서 넘어왔는데요. 그동안 옥수수에서 JTBC 프로그램도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웨이브는 JTBC의 프로그램은 방송이 되지 않아 아쉽더라구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


볼 것도 거의 다 본 것 같고 해서 웨이브 이용권 해지 해 보려고 했더니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wavve 해지가 가능하네요. 아이폰에서 웨이브 이용권 해지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웨이브를 지울 때 해지를 먼저 하고 앱을 삭제해야지, 앱만 삭제하면 웨이브 이용권 요금이 계속 결제되니 이용권 해지 먼저 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

웨이브 이용권 해지는 웨이브 앱에서 가능해요. Wavve 앱을 실행하면 맨 왼쪽 위 부분에 줄 세개로 표시되는 메뉴가 있어요. 줄 세개 표시인 메뉴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어요.



줄 세개 표시를 누르면 회원정보가 표시가 되구요. 그 아래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표시되는데요. 방송월정액 요금제는 모바일, HD 시청, 1회선을 볼 수 있는 베이직 요금제예요. 베이직 요금제는 매달 7900원 결제가 되는데요. 가장 저렴한 요금제이고, 스탠다드 요금제는 모바일과 PC 는 물론 TV까지 볼 수 있고 화질도 HD가 아니라 Full HD 로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대신, 요금이 10900원이고 동시에 2회선까지 볼 수 있는 요금제네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


프리미엄 요금제는 동시에 4회선까지 볼 수 있어서 친구들이랑 모아서 가입하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프리미엄 요금제는 매월 13900원이니 넷이서 나눠 내면 가격 부담 없이 볼 수 있기는 하네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를 위해 방송 월정액 부분을 누르면 이용권 내역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이용중이라고 되어 있고 방송 월정액 밑에 이용권 설명이 나와 있구요. 그 옆에 자동결제 해지 버튼이 있어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


자동 결제 해지 버튼을 누르면 웨이브 이용권을 해지 할 수 있는데 "지금 해지하시면 남은 기간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말 해지하시겠어요?" 라는 화면이 나타나구요. 취소 버튼이 바로 밑에 크게 보여지고, 해지하기 버튼은 아래 끝에 살짝 보이는데 잘 찾아서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야 해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결제가 해지되었다는 내용이 뜨구요. 자동결제를 다시 유지하고 싶으면 이용권 만료일 하루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확인을 누르면 해지 절차가 마무리 되어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


다시 이용권 내역을 보면 방송 월정액 옆에 자동결제 해지 취소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러면 정상적으로 자동결제가 해지 된 것이니 다시 한 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아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


웨이브 이용권을 해지 하더라도, 이용권 만료일까지는 웨이브 이용이 가능하니 이용권이 남아 있는 기간까지 보다가 앱을 삭제하면 될 것 같아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했다가 다시 보고 싶은 것들이 모이면 결제하던지 해야겠어요. 웨이브 이용권 해지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