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데요. 한국에서는 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다가 올해 2021년 2월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스포티파이 서비스가 시작되어 그동안 스포티파이를 기다리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스포티파이도 기존에 진출하지 않았던 곳에 새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무료체험 기회를 만들어 스포티파이가 어떨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체험할 수 있게 한 것은 괜찮은 생각인 것 같아요.

 

 

 

스포티파이는 세계적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보니 국내 아티스트 뿐 아니라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음악을 다양하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멜론이나 벅스, 지니뮤직 등 국내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에 없는 세계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라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음악이 다양하지 못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닐까 싶네요. 스포티파이 앱에서도 새로운 아티스트를 발견하세요 라는 문구가 나오는 것으로 볼 때 우리가 익숙하지 않은 아티스트들의 여러 음악들을 들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은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다른 음원 사이트에서도 제가 알기로는 재생목록을 만들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데 스포티파이는 자동으로 나에게 맞는 음악을 찾아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주어 그곳에서 듣고 싶은 음악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편리하다고 해요.

 

 

또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면 오프라인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스포티파이 요금제

외국에서는 프리미엄 요금제 이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어서 중간에 광고를 들으면 스포티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출시할 때는 무료 요금제는 나오지 않았고, 유료인 프리미엄 요금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좀 아쉬는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 스포티파이 요금제는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는 2가지 종류의 요금이 있는데요. 개인 요금과 듀오 요금 2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요. 두 가지 모두 같은 내용을 이용할 수 있는데 차이는 개인 요금제는 1개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 듀오는 계정 2개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예요.

 

스포티파이 가격

스포티파이 가격은 계정 하나를 사용하는 개인 요금제는 매월 10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구요. 계정 2개를 이용하는 듀오 요금제는 매월 1635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다른 음원 사이트보다 좀 비싼 편이라 가입할 때 약간 망설여지기도 하는데요. 둘이 사용한다면 듀오를 사용하는 편이 좀 더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일단 앱을 다운받으면 7일동안 무료로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구요.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멤버로 가입을 하게 되면 1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해요. 프리미엄 멤버로 가입하지 않고 1개의 휴대폰에 앱을 다운 받으면 7일, 즉 일주일 동안 무료로 체험을 해 볼 수 있고, 프리미엄 멤버로 가입하게 되면 첫 달 1개월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지금 멜론을 이용하고 있지만 스포티파이를 한 번 체험해 보고 어떤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료 체험 후에 가입할지는 결정하면 되니 한 번 가입해 보려구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