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온라인 쇼핑이 워낙 대세라 택배로 물건을 받는 일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렇지만 저는 택배를 받기만 해봤지 보낼 일은 거의 없어서 택배를 어떻게 보내는지 잘 모르고 있었어요. 그런데 최근에 당근마켓으로 몇 번 거래를 하게 되었는데 한 번은 택배로 물건을 보내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여 가까운 편의점에 들러 택배를 보낸 적이 있어요. 편의점에 택배를 보내러 갔더니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고 또 편의점에서 택배를 받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구요.

 

 

그런데 편의점에까지 가지 않고 집에서도 편하게 택배를 보내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그것도 카카오톡으로 간단하게 예약신청을 할 수 있어서 이번에 카카오택배로 집에서 택배 보내기를 해 보았는데 정말 간단하네요.

 

집에서 택배보내기 (feat. 카카오톡 카카오택배)

카카오톡은 이제 문자를 대신하는 톡 기능 뿐 아니라 여러 서비스가 계속 추가되어 카카오페이 등 금융 거래는 물론 선물하기로 쇼핑도 가능하고 안 되는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카카오에서는 이제 택배 서비스까지 오픈하여 집에서 편하게 택배를 예약하고 보낼 수 있게 해 놓았네요. 카카오톡만 있으면 집에서 택배도 보낼 수 있고 편의점 택배도 카톡으로 예약하면 예약번호만으로 편의점에서도 간편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어요.

먼저 카카오톡 맨 아래 쪽 점점점 표시를 눌러서 더보기로 들어가면 지갑 아래에 카카오페이 메뉴가 있는데요. 카카오 택배는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서 신청할 수 있어요. 

 

저는 민망하게도 카카오페이에 잔액이 0원이네요. 평소에 카카오페이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 택배 때문에 카카오페이 메뉴를 사용하게 됐어요. 카카오페이 메뉴로 들어가면 홈, 자산관리, 혜택, 서비스가 있는데 택배를 보내기 위해서는 서비스 메뉴로 들어가면 되어요.

 

 

서비스 메뉴로 들어가면 많은 서비스들의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아래로 쭉 내려가다 보면 ATM 출금과 환전, 금융제휴, 배송 메뉴가 있어요. 카카오 택배는 배송 메뉴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더라구요.

 

 

배송으로 들어가면 보낼 땐, 마음놓고 카카오페이 배송이라는 메시지가 나오구요. 2가지 메뉴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기사방문을 예약하거나 편의점 예약을 하거나 편한 것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저는 집에서 택배를 보내려고 하기 때문에 기사방문 예약을 선택했어요.

 

기사방문 예약은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날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편의점 예약은 미리 예약을 해 두고 내가 편한 시간에 24시간 내내 아무때나 편의점에 가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기사방문 예약을 누르니 배송 이용동의에 관한 내용이 나오네요. 제휴사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를 하면 카카오페이 택배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전체동의를 누르면 아래 쪽에 동의완료 버튼이 노란색으로 바뀌고 활성화 되는데요. 동의완료를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어요.

 

 

그 다음은 배송 예약을 하는 단계인데요.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을 입력하면 되구요.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를 경우 톡 친구 주소요청 메뉴가 있어서 카카오톡 친구인 사람에게 주소 요청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더라구요.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것 같아요.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기사 방문 예약을 하면 되는데요. 방문 희망일을 선택할 수 있고, 방문시 요청사항도 선택을 할 수 있어요. 

 

 

방문 희망일은 오늘 당일은 선택할 수 없고 내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방문시 요청사항에는 문앞에 두겠다 혹은 경비실에 맡겨 두겠다는 등 필요한 내용을 요청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그리고 택배 물건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입력을 하고, 박스 크기와 수량을 선택하면 택배 예약이 끝나게 되어요.

 

 

택배 비용은 다른 곳보다 저렴한 것 같아요. 중형박스 하나 선택하니 배송비가 5000원으로 나오네요. 물품 정보 유의사항 확인을 누르면 이제 결제하기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그 다음 결제를 해야 하는데 저는 카카오페이 잔액이 0원이라 5000원의 배송비를 어떻게 결제해야 하나 약간 고민을 했는데요. 그럴 필요가 없었어요.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연결해아 잔액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카드를 등록하면 충전을 하지 않고도 택배비를 결제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카드가 등록 되어 있어 카드로 결제를 하였어요. 택배비도 선불이나 착불 등 기사님에게 현금을 내지 않고 깔끔하게 비대면으로 결제도 되어 문 앞에 두거나 경비실에 맡겨도 부담이 없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결제를 하고 나면 예약완료 화면이 나와요.

 

 

카카오택배는 롯데택배와 연계가 되어 있나 봐요. 예약일에 롯데택배 기사님이 방문할 예정이라고 예약확인이 나오네요. 예약상세 보기를 누르면 예약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집에서 택배 보내기 카카오톡을 이용하니 편하고 쉽게 택배 예약이 가능하네요. 앞으로 택배 보낼 일 있으면 또 사용해 봐야겠어요. 다음에는 편의점 택배 예약도 기회되면 해 보야겠네요. 이상으로 카카오택배 집에서 보내기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