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토스 atm 카드없이 현금인출 간단해요

언제나행복하게 2021. 7. 15. 00:07
반응형

외출할 때 현금 없이 카드만 가지고 다녀도 될 만큼 요즘은 카드로 거의 모든 일들이 처리가 가능한 시대가 된 것 같아요. 요즘은 지갑없이 휴대폰만 가지고도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그래도 어쩔 수 없이 현금이 필요한 경우도 가끔씩 생기게 되더라구요.

 

토스 현금인출

 

 

갑자기 지갑없이 밖에 나왔는데 현금이 필요하게 될 경우 참 난감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급하게 현금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그냥 다음을 기약하며 돌아왔는데요. 나중에 보니 토스 앱으로 카드없이 atm기에서 현금인출이 가능한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근처에 편의점이 있길래 토스앱으로 카드없이 현금인출이 잘 되는지 한 번 해 봤는데요. 어렵지 않게 간단히 현금을 뽑을 수가 있네요. 

 

ATM기기로 토스 현금인출 하는 방법은 ATM 기기에서 toss 메뉴를 선택하여 현금인출을 할 수 있는데요. toss 현금인출할 수 있는 atm 기기는 은행 atm 기는 안 되고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기차역, 백화점 atm기에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편의점 atm 기로 갔더니 toss 메뉴가 있어서 인출이 가능했어요. toss 를 누르면 원하시는 거래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출금과 카드출금을 선택하게 되어 있어요. 저는 토스 카드가 없기 때문에 모바일출금을 선택했어요.

 

 

모바일출금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위하여 생년월일을 입력하게 되어 있어요. 생년월일은 6자리가 아니라 8자리로 태어난 연도도 4자리 모두 입력을 해야 하네요.

 

 

생년월일을 입력했으면 이제 모바일 출금용 승인번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요. 모바일 출금용 승인번호는 토스앱을 실행하여 번호를 보고 입력하면 되더라구요.

 

 

스마트폰에서 토스앱을 실행하면 맨 아래 오른쪽에 줄 세개 짜리 메뉴가 있는데요. 그걸 누르면 전체 메뉴가 뜨게 되잖아요. 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생활 카테고리 아래에 ATM 현금찾기 메뉴가 있어요.

 

 

ATM 현금 찾기를 누르면 카드 없이도 ATM에서 현금을 찾을 수 있어요 화면이 나와요. 아래 쪽에 현금 찾기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 가면 되어요.

 

 

현금 찾기 버튼을 누르면 얼마를 찾을까요 화면 앞에 내 주변에 ATM을 확인하려면 동의해 주세요 메시지가 나오네요. 이건 처음이라 동의절차를 거쳐야 하는 것 같은데요. 아래에 동의하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되네요.

 

 

동의하고 시작하기를 했더니 얼마를 찾을까요? 하면서 인출금액을 선택하게 되어 있구요. 만원단위로 현금을 뽑을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아래 숫자를 눌러 인출금액을 정하면 되어요.

 

 

인출금액을 ATM 기가 아닌 토스앱에서 입력을 하는 것이 좀 특이한 것 같은데요. 저는 2만원만 찾아 보기로 했어요. 

 

 

수수료는 매월 첫 출금만 무료로 한 달에 한 번 씩만 무료로 인출이 가능하구요. 추가 인출 시에는 수수료가 붙는데 수수료는 다른 곳보다 좀 비싼 편인 것 같아요. 두 번째부터는 수수료가 천원씩 부과가 되고 토스 프라임 회원은 수수료 무료라고 하네요.

 

 

그리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토스앱 화면에 승인번호가 나오게 되구요. 그 번호를 ATM 기에 입력을 하면 현금을 인출할 수 있네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토스앱으로 카드없이 ATM기에서 현금 인출이 가능하더라구요. 앞으로 지갑 없이 외출했는데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 토스 현금 인출 하여도 괜찮겠어요. 이상으로 토스 카드없이 ATM 현금 인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