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비트즙 효능 - 슈퍼푸드 8가지 효능

언제나행복하게 2016. 2. 17. 17:32
반응형

 

비트즙의 효능 알고 계신가요?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슈퍼푸드 비트가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당연히 비트즙도 건강에 좋겠구나 생각하시겠죠.

 

비트는 혈압을 낮추고, 운동 효과를 증가시키며,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심혈관의 건강을 개선시켜주며 염증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러나 비트 자체를 그대로 먹는 것보다 즙을 내서 먹는 것이 10배 정도 영양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비트즙이 흡수가 더 잘 되고 농축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비트는 예전 중세시대에도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고 해요.

중세시대 비트는 소화에 관련된 병의 치료에 사용되었다고 하고요. 또 고대 로마인도 발열과 변비의 치료로 비트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비트즙의 효능

1.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춰줍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정상화시켜준다고 하네요. 

 

 

2. 해독 작용이 뛰어나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따라서 간 세포의 기능을 자극하고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어 피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여드름과 같은 피부 염증 치료에 좋다고 하네요.

 

 

 

 

4. 항산화 작용이 강력하여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5. 칼슘 함량이 높아 관절염, 심장병, 정맥류등 석회화와 관련된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6. 엽산이 풍부하여 기형아 방지에 효과적이라 임산부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7.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망막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런데 비트즙의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소변/대변의 색깔이 비트의 색인 붉은 색을 띠는 거라고 해요.

비트즙 먹은 후 배변의 색이 붉은 빛을 띠었을 때 나에게 무슨 병이 있는 건가 걱정하지 마세요.

비트즙 때문이니까요.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