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만성신부전증 증상 : 이러면 혹시?

언제나행복하게 2016. 2. 18. 16:21
반응형

 

만성신부전증은 신장에 문제가 생겨 신장의 역할을 정상적으로 하지 못해 신장의 기능인 배설, 조절, 대사 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만성신부전증이 오면 어떤 증상을 보일지 알아 보았습니다.

 

 

 

만성신부전증 증상

 

1. 배뇨의 변화

밤에 자다가 자주 소변이 마려울 수 있습니다. 또 소변에 거품이 보일 수도 있어요.

평소보다 더 자주, 더 많은 양의 소변을 볼 수 있고, 반대로 더 적게, 더 어두운 색 소변을 보일 수도 있답니다.

소변을 참기 어렵게 느낄 수도 있다고 하네요.

 

2. 부종

다리나 발목, 얼굴, 손 등의 부위가 부을 수 있습니다.

 

3. 피로

건강한 신장이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를 제대로 만들지 못해 쉽게 피로를 느끼고 잠이 올 수 있다고 하네요.

 

4. 피부발진 / 가려움

신장이 혈액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으면 노폐물이 혈액에 축적되어 심하 가려움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5. 입에서 금속 맛

입냄새인 구취와 다른 문제로 입에서 자기가 느끼기에 금속 맛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입에서 철맛 같은(?) 맛이 느껴져 식욕이 없어지고 체중도 빠질 수 있습니다.

 

6. 메스꺼움, 구토

혈액에서 노폐물이 축적되면 메스꺼움과 구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것도 또한 식욕부진과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구요

 

7. 호흡 곤란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부족으로 몸에 산소 결핍으로 빈혈과 호흡곤란을 느낄 수 있습니다.

 

8. 오한

빈혈로 인해 따뜻한 방에서도 추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9. 현기증

신부전증과 관련된 빈혈은 뇌에 산소 공급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게 되어 문제를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현기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0. 다리, 옆구리 통증

보통은 만성신부전증은 통증을 유발하지 않지만 신장 감염이나 신장 결석의 경우는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장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우리 몸 속의 노폐물을 제대로 걸러 주지 못하여 결국에 다른 장기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식욕 부진으로 인해 몸이 더 약해지게 만들기도 할 수 있어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거 같아요.

신장에 안 좋은 음식도 이전에 포스팅하였으니 참고하시어 그 음식들 피하시고 건강한 생활 하시길 바래요.

>> 신장에 나쁜 음식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