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SRT 열차시간표 & 운임요금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1. 26. 19:00
반응형


고속철도 KTX 이외에 수서에서 출발하는 SRT 고속철도가 새롭게 생겼는데요.

저는 KTX만 타봤지 아직 SRT는 타 보지 못했어요.


SRT 고속철도는 수서에서 출발하여 부산까지 운행하는 경부선과 목표까지 가는 호남선이 있네요.

SRT 열차시간표과 운임요금 알아볼께요.




SRT 열차시간표




운행노선은 수서에서 출발하여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을 지나서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신경주, 울산, 부산까지 가는 노선이 있구요.

공주, 익산, 정읍, 광주 송정, 나주, 목포까지 가는 노선이 있어요.



수서에서 부산까지 가는 경부선 하행 시간표는 새벽 5시30분부터 시작하여 저녁 22시40분까지

10분에서 3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어요.




수서에서 부산까지 2시간 25분밖에 걸리지 않네요.



부산에서 출발하여 서울 오는 열차는 새벽 5시부터 시작하여 밤 23시에 출발하는 열차까지 있는데

30분 정도의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네요.



수서에서 목표까지 가는 호남선 하행은 오전 5시 10분부터 시작하여 밤 23시 출발하는 열차까지 있네요.





호남선 상행은 오전 5시20분부터 밤 22시30분 출발열차까지 있네요.



운임요금은 수서에서 동탄까지 7500원부터 시작하여 수서에서 부산까지 76300원까지 구간별로 다양하네요.



SRT 열차 보니 일반실과 특실이 있던데요.

특실 요금은 일반실의 1.5배 정도라고 하네요.


KTX 말고도 SRT라는 새로운 고속열차가 생겼으니 다양한 수단으로 빠른 여행이 가능해 진 것 같아요.

SRT 열차시간표와 운임 알아봤는데 저도 기회가 되면 타보고 싶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