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혀밑 염증 원인, 치료, 예방법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8. 9. 19:00
반응형


어디나 아프면 힘들고 불편하지만 입안이나 혀가 아프면 정말 불편한데요. 음식물을 먹을 때도 먹기에 불편할 뿐 아니라 말 할 때 내 말을 듣는 사람까지도 불편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더 힘들어지게 되는 것 같아요.



혀밑 염증 생기면 혀밑 부음, 혹은 혀밑 통증 을 느끼게 되는데요.  혀의 아래쪽에 생기는 염증이라 염증을 확인하기 전에 혀밑 부음, 혀밑 통증 등의 불편한 증상을 먼저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혀밑 염증


혀밑 염증 원인

혀밑 염증은 주로 몸에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생기는 카타르성설염이 가장 흔하다고 해요. 또 외상이나 치아 등 구강에 염증이 생겼을 때 혀에까지 생기는 경우가 있구요. 입안의 위상상태가 불량할 경우나 비타민이 부족할 때도 생길 수가 있다고 해요. 그 밖에 원인으로 내분비 장애가 조절되지 않을 경우에도 혀에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혀밑 염증 치료

혀나 혀밑에 염증이 발견되면 의사의 진찰이 필요한데요. 겉으로 모양을 관찰하는 촉진이 중요하다고 하고, 눈으로 모양을 보는 시진도 필요한데 궤양이 있을 경우에는 조직검사를 할 필요도 있다고 해요.


혀밑 염증


일단 의사의 진단을 받은 다음, 필요한 경우 항생제나 진통제 등의 약물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구요. 또한 구강 위생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혀밑 통증을 완화시키고 또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 가글린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해요.



혀밑 염증 원인을 알면 그 원인을 제거하여 치료할 수 있는데 오랫동안 치료가 안 되는 만성설염의 경우에는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니 정확한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혀밑 염증


혀밑 염증 예방법

혀밑 염증 예방하려면 구강 위생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구요. 면역력 강화를 위해 적당한 휴식과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구요. 흡연이나 음주도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혀밑 염증


혀밑 통증의 경우 어느 병원을 가야 할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증상이 나타나면 이비인후과의 진료를 받아야 하구요. 치아나 잇몸의 문제도 같이 나타나게 되면 치과 진료를 받으면 된다고 해요. 


상처가 회복되는 동안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물을 마실 때 염증 부분에 통증이 올 수도 있으니 빨대를 이용하여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