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침삼킬때 목통증 이유와 해결법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12. 23. 19:00
반응형


목안 통증 때문에 음식을 먹을 때도 불편하고 침만 삼켜도 목통증을 느끼게 될 때가 있는데요. 주로 목감기에 걸리면 편도가 붓고 해서 목이 아프고 침삼킬때 목통증을 겪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목감기 이외의 경우에도 침삼킬때 목통증 느끼게 되는 때도 있는데요. 침삼킬때 목통증 왜 생기는지 이유와 목아픔 줄이기 위한 좋은 방법 있는지 알아봤어요.


침삼킬때 목통증


침삼킬때 목통증


1. 편도염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는 편도염이 발생을 하게 되면 목이 많이 붓게 되는데요. 목이 붓기 때문에 침삼킬때 통증을 느끼게 되고 이물감도 느끼게 된다고 해요. 감기에 걸리면 편도염이 같이 오기도 하니 감기 기운이 있는데 침삼킬때 목아픔 나타나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편도염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2. 인후염

인후통는 인두통이라고도 부르는데요. 편도 주변에 있는 인두와 후두 부분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목이 아프고 침삼킬때도 목통증을 느끼게 된다고 해요. 인후염이 생기면 두통이나 고열, 기침과 가래가 같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침삼킬때 목통증


3. 갑상선 문제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도 침삼킬때 목이 아픈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호르몬의 영향을 받게 되어 목이 아플 수도 있고 갑상선 종양이 커지게 되면 목통증을 느끼게 된다고 하네요.



4. 식도나 호흡기 관련 질환

식도나 호흡기 쪽에 문제가 생기면 목이 붓고 통증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계속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해요. 


침삼킬때 목통증


침삼킬때 목이 아픈 경우는 원인에 따라 해결법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인후염이나 편도염의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세균 감염으로 증상들에 대해 병원에 가서 치료하는 것이 좋아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침삼키기도 힘든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당연히 힘들 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침삼킬때 목통증


침삼킬때 목통증이 생기는 원인 중 대부분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 것 같아요. 평소에 제철과일 잘 챙겨드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건강도 챙기시길 바래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