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비에서 요즘 사극을 보기 힘든데요. 조선 드라마 대군 사랑을 그리다가 방송되어 사극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네요. 사극은 사극 만의 이야기로 재미를 주고 있지만 화려한 의상으로 보는 재미도 빼 놓을 수 없는 것 같아요.



대군 사랑을 그리다에서 사랑보다 권력을 원하는 야심가인 윤나겸 역을 맡은 배우는 바로 류효영 인데요. 티아라 화영 사건으로 시끄러웠던 류화영과 일란성 쌍둥이 자매사이이고, 류효영이 언니, 류화영이 동생이라고 하네요.



류효영 나이는 현재 26세로, 1993년 4월 22일 생이고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났어요.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쌍둥이 동생이 류화영, 그리고 또 다른 여동생이 있다고 하네요.




류효영 키는 몸매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시원시원한 늘씬한 체격인데요. 정확히 167cm라고 해요. 류화영은 드라마에서 많이 몸매를 자랑해서 잘 알려져 있는데 류효영은 제가 이 드라마에서 처음 보게 되었는데요. 한복 차림이라 류효영 몸매는 볼 수가 없네요.



류효영 학력 알아보니 숭일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네요. 2010년 미스춘향 선발대회에 출전하여 진으로 당선되고, 그 후 연예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으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고 그 후 파이브돌스라는 그룹에서 랩을 담당했다고 해요.



그 후 연기에 도전하여 드라마 학교2013에 출연하였는데요. 선머슴아 역할인 이강주 역으로 숏컷으로 짧게 자른 머리로 나와 시청자들의 눈에 띄게 되었어요. 2014년에는 tvN 가족의 비밀에서 고은별 역으로 출연하였고, 2016년 황금 주머니에서 김설화 역으로 주연을 맡게 되었다고 해요.



현재는 티비조선 드라마 대군 사랑을 그리다에서 윤나겸 역으로 출연하여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윤나겸 역은 파평 윤씨 윤번의 둘째 딸로 대가족 속에서 차녀로 태어나 주목받지 못한 서러움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라 진양대군을 누구보다 이해하는 역할이에요. 실재했던 정희왕후를 모티브를 삼은 인물이라고 하네요.



류효영 쌍둥이 류화영과는 일란성 쌍둥이라 생긴 모습이 똑같은데요. 자세히 보다보면 미묘한 차이가 있는 느낌이더라구요. 잘 살펴보면 류효영은 오른쪽 눈 밑에 점이 있고, 류화영이 없는 것이 차이라고 하더니 정말 사진을 보니 오른쪽 눈 밑에 점이 있고, 없고 하네요.



쌍둥이 동생 류화영은 드라마 청춘시대나 아버지가 이상해, 매드독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의 인지도를 잘 쌓아가고 있는데요. 류효영도 가족의 비밀, 황금 주머니에 이어 대군 사랑을 그리다에서 또 하나의 대표작을 만들었으면 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