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협 통장의 잔액조회는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일단 전화를 이용한 텔레뱅킹으로 신협 잔액조회를 할 수 있고,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뱅킹으로도 가능하구요. 또 신협 ATM 기기를 이용해서도 할 수 있는데요. 가장 간단하게 전화를 이용해 잔액을 알아 보는 방법 먼저 알아볼게요.



신협 잔액조회

1. 전화 이용 (텔레뱅킹)

신협 통장의 잔액을 확인하기 위해 신협 텔레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신협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전화로 조회와 자금을 이체할 수 있어 편리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신협 잔액조회


전화로 신협 잔액조회를 하려면 먼저 신협 콜센터인 1566-6000 번, 또는 1644-6000번으로 전화를 하여 텔레뱅킹에 연결을 하여야 해요.  1566-6000번이나 1644-6000번으로 전화를 한 다음 안내음성이 들리면 단축코드를 누르면 되는데요. 계좌조회를 위한 단축코드는 110번이에요.

[전화로 신협 잔액조회]

1566-6000번으로 전화 -> 단축코드 110번 이용

신협 텔레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신협 지점에서 전자금융 가입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등록 후에 사용할 수 있어요.




텔레뱅킹으로 잔액조회 뿐 아니라 입출금거래내역 조회나 수표조회, 대출조회도 할 수 있는데요. 입출금거래내역 조회는 단축코드 번호가 111번이고, 자기앞수표 조회는 121, 대출정보조회는 131번을 이용하면 되어요.


신협 잔액조회

신협 잔액조회

신협 잔액조회


통장 및 인감분실했을때 신고는 단축코드 511번, 체크카드 분실신고는 513번, 신용카드 분실신고는 512번이고, 보안카드나 OTP 분실신고는 514번, 자기앞수표 분실신고는 515번을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어요.



신협 잔액조회 전화로 확인가능한 시간은 365일 24시간 중 언제나 가능하구요. 수표조회는 0시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신협 잔액조회


신협에서 이체할 때 장점 중 하나가 수수료가 저렴한 편이라는 것인데요. 당행이체, 즉 신협 계좌로 이체할 때는 수수료가 무료이고, 타행일 때도 금액에 관계없이 수수료 500원이라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2. 인터넷뱅킹

인터넷 뱅킹으로도 신협 잔액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려면 먼저 신협에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가입하고 보안카드나 OTP를 수령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신협 사이트에 들어가서 조회 메뉴 아래쪽에 계좌조회 메뉴를 이용하여 잔액을 확인하면 되어요.


신협 잔액조회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 때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해 두고 로그인해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잔액조회를 할 수 있어요.


3. 스마트폰뱅킹

스마트폰으로도 신협 잔액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신협 스마트폰뱅킹 앱인 신협 S뱅킹 앱을 먼저 설치를 해야 해요.


신협 잔액조회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신협 S뱅킹을 검색하여 스마트폰에 어플을 먼저 설치를 해야 하구요.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가져와서 로그인을 해야 해서 스마트뱅킹은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어요.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신협S뱅킹 앱을 설치하면 편리하게 잔액조회나 자금이체를 할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은 경우에는 텔레뱅킹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잔액조회를 할 수 있으니 편리한 방법으로 확인하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