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발톱 두꺼워짐 이유와 해결책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20. 4. 1. 22:09
반응형


손이나 발 등 피부 뿐 아니라 손톱과 발톱도 겨울이 지나고 나니 덜 건조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계절이네요. 요즘 발톱을 깎다 보면 예전보다 발톱이 두꺼워지고 세로로 줄이 생기는 것 같아 왜 그럴까 이유가 궁금하더라구요. 이제 좀 있으면 여름이 될텐데 슬리퍼나 샌들 같은 걸 신을 때 발톱이 밖으로 보이게 되어 슬슬 걱정이 되기도 하고 말이에요.



발톱이 두꺼워지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던데요. 발톱 두꺼워지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발톱 두꺼워짐

발톱 두꺼워짐


1. 발에 맞지 않는 신발

발톱이 두꺼워지는 원인 중 하나는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어서일 수 있다고 해요. 발에 비해 작은 신발이나 딱딱한 신발을 계속 신게 되면 발톱에 압력이 가해지고 발톱에 부담을 주게 되어 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다고 하네요.




발톱이 두꺼워진 것이 느껴졌다면 혹시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고 있지 않은지 점검해 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아무리 예쁘고 멋진 신발이라도 건강을 해친다면 다시 생각해 봐야 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발톱 두꺼워짐


2. 노화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는 것처럼 손톱과 발톱에도 탄력이 떨어지고 수분이 줄어들게 된다고 해요. 수분이 줄어들면서 발톱이 건조해지게 되고, 그렇게 되면 발톱이 두껍고 딱딱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3. 발톱무좀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 중에 발톱무좀이 한 가지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발에 생기는 무좀이 많이 들어 봤는데 발톱에도 무좀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발톱 두꺼워짐


발톱무좀이 생기는 이유는 발에 무좀이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발에 통풍이 되지 않고 땀이 나게 되면 무좀균이 발과 발톱에 침투하게 되어 발톱이 거칠고 울퉁불퉁하게 변하면서 두꺼워지게 된다고 해요. 계속 방치하게 되면 끝이 부서지기도 하고 색도 누렇게 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발톱 두꺼워짐


발톱무좀이 생겼을 때는 그대로 두지 말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그대로 둘 경우에는 발톱이 두꺼워지는 문제 뿐 아니라 가족이나 다른 사람에게 전염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병원에서 무좀 증상을 치료하는 약을 바르거나 복용하여 치료는 받아야 하겠어요.



그리고 발에 맞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발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여 무좀균이 발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도 필요하겠어요. 그리고 발에 상처가 났다면 상처를 잘 치료하여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신경 써 주는 것도 발과 발톱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발톱 두꺼워지는 원인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