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눈두덩이가 붓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면 가려운 것도 문제지만 보기에도 좋지 않아서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 같아요. 또 가렵다고 맘대로 긁기도 애매한 위치라 눈두덩이가 가려우면 더 힘들게 느껴지네요. 눈두덩이 가려움, 부어오름 이유 알아보았어요.

눈두덩이 가려움 

눈두덩이 가려움


1. 눈다래끼

눈꺼풀 위쪽 눈두덩이가 가려운 이유가 바로 눈다래끼에 의해서일 수 있어요. 눈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분비선에 염증이 생겨서 생기는 것인데요. 눈다래끼 초기에는 다래끼 모양이 보이지 않고 눈두덩이가 부어오르면서 가려운 증상을 느낄 수 있어요. 눈 다래끼는 염증성 증상이기 때문에 더러운 손으로 만지면 감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가급적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필요해요.

- 눈다래끼 관련 정보 더보기 ->>  다래끼 옮나요? 눈다래끼 전염 여부 알아보기




2. 알레르기

알레르기에 의해서도 눈두덩이가 부어오르고 가려울 수 있어요.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물질이 눈의 안쪽 결막에 접촉을 하게 되면 눈이 충혈되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요.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눈에 접촉하지 않더라도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아토피 피부염이 발생한 경우에도 눈두덩이 가려움 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눈두덩이 가려움



3. 결막염

결막염은 눈다래끼와 증상이 매우 비슷해서 서로 오인할 수도 있는데요. 결막염은 눈이 부으면서 충혈이 되고 눈꼽이 심해지는 것이 눈다래끼와 차이점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눈 안 쪽에 있는 결막염에 의해서도 눈두덩이가 가렵고 부어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4. 짜게 먹는 식습관

음식을 짜게 먹으면 음식 속에 들어있는 나트륨이 체내에서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는데요. 나트륨 성분은 위염이나 위궤양 등 소화기 계통의 문제 뿐 아니라 고혈압이나 당뇨 등의 질병을 유발하기도 해요. 짜게 먹는 식습관은 눈두덩이와 얼굴 등을 붓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눈두덩이 가려움



5. 화장품 부작용

피부가 민감한 경우 화장품, 특히 색조화장을 진하게 하게 되면 눈 주변이 붓고 가려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화장 후 세안이 잘 되지 않아도 피부에 화장품이 남게 되어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색조 화장 후에는 이중세안으로 색조화장을 지워야 눈주변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눈두덩이 가려움 원인 중 대표적인 다섯가지 살펴보았는데요. 눈두덩이가 붓고 가려운 경우 가급적 눈에 자극을 줄여 주는 것이 좋아요. 콘텍트렌즈를 착용하는 분이라면 렌즈보다는 안경을 착용하여 눈의 자극을 줄여주면 눈두덩이가 가렵고 붓는 증상이 좀더 완화가 된다고 해요. 또 눈화장도 하지 않는 편이 빨리 회복되는데 도움이 되어요. 또 짜게 먹는 식습관이 있다면 약간씩이라도 덜 짜게 먹도록 노력하는 것이 눈부분의 문제 뿐 아니라 다른 건강에도 좋으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눈두덩이 가려움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