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좋아 주말이면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 보고 싶은 계절이에요.

날씨도 좋고 경치도 좋고 한데 어디로 가는 것이 좋을까 고민이시죠?

저도 그래서 ^^ 코레일 관광열차를 알아봤어요.


기차여행은 낭만도 있지만 길이 막히지 않아 좋은 것 같아요.

기차 여행하면 저는 춘천이 생각나지만 중부내륙관광열차도 종류가 많고 가볼 만한 데가 많네요.




트레킹 좋아하면 O,V train 낙동비경 트레킹 좋을 것 같아요.

열차로만 갈 수 있는 청정 오지구간이라고 하니 자연의 비경을 즐기기에 좋겠어요.

청령포 영월 기차여행은 고즈넉한 분위기가 날 것 같아요.

단종 유배지인 영월 그 안의 청령포는 단종의 유배지로 알려진 육지 안의 섬이라고 하네요.


하이원 추추파크는 추추파크 레일코스터를 탈 수 있는데 정말 신날 것 같아요.

국내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산악형 레일코스터라고 하네요~~

좁은 협곡 사이로 아래는 절벽이고 그 위를 기차를 타고 달리는 기분 느껴보고 싶네요.


또 단양8경과 충주호 유람선 코스도 있는데 기차 타고 당일로 다녀와도 좋겠어요.

저녁에는 단양구경시장도 들렀다 오나보네요. 

단양이 마늘이 유명하다니 간 김에 마늘 음식을 맛 보는 것도 좋겠네요.


부석사는 우리나라 최고의 목조건물로 아름답기로 유명하다고 해요.

부석사 무령수전도 구경하고 인삼의 명소 풍기역에 들러 인삼구경도 하면 재미있겠어요.




기차여행 알아보니 지금 바로 떠나고 싶네요~~

어디로 가봐야 하나 저는 행복한 고민에 빠져 있어요. ^^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