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

[TED] 이브 로시 : 제트맨과의 비행

언제나행복하게 2017. 6. 18. 19:00
반응형

이브로시, 제트맨과의 비행


항공기 조종사였던 이브 로시는 제트맨이 되어 하늘을 나는 경험을 TED에서 공유했는데요. 조종장치 없이 몸을 사용해서 하늘을 나는 경험은 정말 자유로운 새가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최고속도은 시속 300km까지 낼 수 있다고 해요.



내가 직접 하지는 못해도 다른 사람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느껴보는 것도 재미가 있네요.



다른 조종도구가 없이 몸을 움직이는 것만으로 방향을 조절하고 멈출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땅으로 내려올 때는 낙하산을 이용한다고 해요.



강연장에 직접 비행할 때 사용하는 장비를 가져와서 보여줬는데요.




엔진 4개, 벨트, 낙하산, 고도계와 시계만으로 하늘을 나는 짜릿한 경험을 영상으로 느껴 볼 수 있었어요.




사실 위험해 보여서 비행기구 없이 하늘을 나는 체험을 아무나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개척자로서 외경심을 가지고 대자연 앞에 나서려고 한다고 하네요. 제트맨과의 비행, 하늘을 나는 아찔한 경험을 간접적으로나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기술이 개발되면서 더 안전한 비행이 가능할 거라고 하는데 언젠가 한 번 직접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