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네임펜 지우는법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6. 21. 19:00
반응형


네임펜은 잘 써지고 금방 마르는데다가 잘 지워지지 않아서 이름이나 중요한 것들을 쓰는데 유용한데요. 요즘에는 칼라 네임펜도 나와서 원하는 색으로 예쁘게 사용할 수 있어 더 좋더라구요. 반면에 지워지지가 않아서 옷에 묻었을 때나 천 가방 등에 묻었을 때 지우기가 어려워서 문제가 생길 때가 있는 것 같아요.



네임펜의 장점이 단점이 되기도 하는 상황이 가끔씩 생기게 되는데요. 옷에 묻으면 빨리 말라서 바로 지워도 잘 안 지워지더라구요. 다행인지 살짝 묻어서 옷에 묻은 네임펜 그대로 두고 입을까 하다가 옷에 묻은 네임펜 지우는법 알아봤더니 몇 가지 방법이 있더라구요.



네임펜은 물에 녹는 수성이 아니라 유성펜이라 물에는 지워지지 않구요. 휘발성 있는 액체에 녹는다고 하던데요.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휘발성 액체들로 지워보면 네임펜 지우기 되더라구요. 옷에 네임펜 지우는법 정리했으니 한가지씩 해 보세요.




네임펜 지우는법


1. 물파스로 지우기

모기 물릴 때 사용하는 물파스를 옷에 묻은 네임펜 부분에 톡톡 쳐서 발라주면 네임펜이 지워져요. 저는 물파스가 제일 편하고 효과가 좋더라구요.



2. 아세톤으로 지우기

손톱 메니큐어 지우는 네일리무버로 네임펜 묻은 옷을 살살 묻혀주면 네임펜 자국이 없어진다고 해요. 아세톤을 옷에 묻혀 살살 문질러 주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3. 모기 스프레이 사용

모기 물린데 사용하는 물파스 말고 에프킬러 같은 모기 스프레이를 네임펜이 묻은 옷에 뿌려서 문질러 주면 네임펜이 흐려지고 또 지워진다고 하네요.



4. 수성펜 사용

네임펜 묻은 곳에 수성펜을 덧 바른 다음에 옷을 세탁하면 유성 네임펜 지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저는 이 방법은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펜으로 펜을 지운다는 생각은 참 신기한 것 같아요. 




네임펜 옷에 묻으면 잘 안 지워져서 그냥 입기도 뭐하고 버리기는 너무 아깝고 한데요.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들로 지워보면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정 안 되면 할수없이 세탁소로 보내야겠지요.



네임펜 지우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