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멜론으로 노래를 들을 때 스트리밍으로 들으려면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오프라인 재생을 이용하면 미리 음악을 저장해 두었다가 데이터 없이 저장한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설정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멜론 오프라인 재생은 멜론 요금제 중 스트리밍 플러스을 이용하면 사용가능합니다. 스트리밍 요금제인 스트리밍 클럽은 월 7900원인데 스트리밍플러스는 월 10900원으로 3천원 더 비싼 요금제입니다. 멜론 스트리밍플러스 요금제를 선택하여 오프라인 재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멜론 오프라인 재생은 멜론 앱에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멜론 앱을 실행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 줍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메뉴를 누르면 중간 부분에 설정 메뉴가 보여요.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중간 부분에 오프라인 재생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오프라인 재생 설정을 눌러 주세요.

 

멜론 오프라인 재생

 

오프라인 재생 설정으로 들어가면 저장 파일 관리가 나오는데요. Wi-Fi 환경에서만 저장 옆에 OFF 버튼을 눌러서 ON으로 바꿔 주면 됩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와이파이 없는 곳에서도 음악을 저장하려면 Off로 다시 바꾸어주면 되겠네요.

 

멜론 오프라인 재생

 

그 다음 재생목록으로 들어가 보면 위쪽에 오프라인 재생을 On으로 설정하면 데이터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요.

 

멜론 오프라인 재생

 

오프라인 재생은 기기 하나만 지정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재생을 위해서 기기인증이 필요합니다 라는 알림창이 뜨면 지정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에서 기기인증을 진행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동시에 두개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다른 기기로 변경하고자 할 때는 이전 기기에서 해제하고 새로운 기기로 인증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이상으로 멜론 오프라인 재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멜론 해지방법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해요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중 가장 이용자가 많은 사이트가 멜론이라 저도 그렇고 주변 친구들도 멜론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 평소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다른 일들을 하는 것도 좋고 어떨

happyalways.tistory.com

 

 

넷플릭스 멤버십 변경 요금제 동시접속 인원 넷플릭스고객센터 전화번호

넷플릭스 요금제는 혼자 보는 것보다 여러 명이 같이 보면 인당 요금제가 훨씬 낮아져서 같이 보면 더 이익인데요. 저는 가족이랑 같이 보다가 요즘에는 저 혼자만 보는 것 같아서 스탠다드 요

happyalways.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